본문 바로가기
유학

미술 분야 유학으로 유명한 국가 :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by 도움되는곳 2023. 6. 29.
반응형

미술 분야 유학, 프랑스

 

프랑스는 미술의 역사와 전통이 깊은 국가입니다. 르네상스와 인상주의의 발상지이기도 합니다. 또한, 프랑스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술관과 미술 학교가 많습니다.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루브르 박물관, 오르세 미술관, 루소 기술미술관 등이 대표적인 미술관이고, 파리 국립 고등미술학교, 에콜 데 뷰자르 국립고등예술학교, 르 아브르 국립 예술학교 등이 대표적인 미술 학교입니다. 프랑스에 미술 유학을 가는 방법은 대학에 입학하는 것입니다. 프랑스 대학은 학사 과정, 석사 과정, 박사 과정으로 나뉩니다. 학사 과정은 3년, 석사 과정은 2년, 박사 과정은 3년입니다. 프랑스 미술 관련 유학을 준비 중이라면 3가지 크게 준비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먼저 목표 및 계획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프랑스에서 어떤 분야의 미술을 공부하고자 하는지, 그리고 어떤 학교와 전공에 지원하고자 하는지 파악하고 그에 맞는 학교에 지원해야 합니다. 두 번째는 언어 준비입니다. 프랑스 대학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프랑스어로 응시하는 DELF B2 이상의 프랑스어 자격증이 필요하니 이를 반드시 생각해서 사전에 유학을 계획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포트폴리오 준비입니다. 미술 유학 지원 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포트폴리오입니다. 자신의 작품과 본인의 능력을 잘 표현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생각하고 학교나 학원 선생님과 충분한 논의를 통해 이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미술 분야 유학, 영국

 

다음은 영국입니다. 영국 역시 프랑스와 마찬가지로 미술의 역사와 전통이 깊은 국가입니다. 르네상스와 인상주의의 발상지이기도 합니다. 영국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술관과 미술 학교가 많습니다. 대표적인 미술관으로는 테이트 모던, 테이트 브리튼, 빅토리아 앤 앨버트 박물관 등이 있습니다. 또한, 대표적인 미술 학교로는 로열 예술학교, 런던 예술대학교 등이 있습니다. 영국은 미술 유학을 하기에 좋은 국가입니다. 영국의 미술 학교는 세계적으로 우수한 교육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예술, 디자인, 영상, 사진, 세라믹 등 다양한 전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국은 국민적으로도 미술에 관한 관심이 높은 국가이기 때문에, 유학생들이 미술을 공부하고, 미술계에서 일할 기회가 다른 국가들보다 많습니다. 준비해야 하는 사항들은 프랑스와 비슷하지만, 언어가 다르다 보니 영국 유학을 위해서는 IELTS 또는 TOEFL 시험에 대한 영어 능력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대부분 학교는 IELTS 또는 TOEFL 점수를 요구하므로 해당 시험을 준비하고 구체적으로 필요한 점수는 학교마다 다르니 이를 사전에 알아보고 준비해야 합니다. 추가로 미술 분야의 유학을 위해서는 일반적인 유학보다 더욱 많은 미용이 들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영국에서의 미술 유학 시 총비용은 1년 기준으로 약 1,500~3,000만 원 정도입니다. 다른 국가들보다도 영국이 비싼 편이라고 하니 이를 생각해서 유학지를 선택해야겠습니다.

 

미술 분야 유학, 이탈리아

이탈리아 미술 유학의 매력은 크게 3가지 정도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이탈리아의 역사와 문화입니다. 이탈리아는 르네상스 예술의 발상지로서, 명화와 대표적인 예술가들을 배출한 국가로서 그러한 예술적 뛰어남을 생생하게 전수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에는 특히 바로크 미술을 공부할 수 있는 사립예술학교를 비롯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술 대학교가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대학교들은 다양한 전공 선택의 폭을 가질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림, 조각, 건축, 사진 등 미술 전공의 선택권이 굉장히 다양하므로 본인이 희망하는 분야에서 가장 우수한 교육을 들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